[언론보도]

마케팅 광고대행사 ㈜위드공감, 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로 글로벌 확대

2017. 05. 08
뉴스타운경제 박재홍 기자

㈜위드공감(대표 손유종)이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. 

국내 바이럴 마케팅 시장에서 대형 게임뿐만 아니라 중소형 게임도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그 실력을 인정 받은 위드공감은 그 경험을 토대로  ‘With Game’ 퍼블리싱 사업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. 

글로벌 시장 진출의 첫 번째 사업으로 추진하는 금번 ‘With Game’은 이미 페이스북 등에서 12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데, 이후 5~6월 중으로 위드공감 자체 개발 스튜디오 2개 팀과 더불어 퍼블리싱을 통해 ‘With Game’ 브랜드로 5개의 게임이 출시 예정이다. 

㈜위드공감 손유종 대표는 “기발한 아이디어와 완성도 높은 인디게임, 중소형 게임들이 출시했다가 마케팅 방법을 몰라서 수장되는 이 현실 속에서 윈윈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다 With Game 퍼블리싱 사업을 시작했다”며 “많은 개발자분들이 편하게 문을 두들겨주시면 좋겠다”고 전했다. 

한편, 국내 바이럴 마케팅 선두기업으로 알려진 광고대행사 ㈜위드공감은 2015년부터 국내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름을 알려왔고 영화, 드라마, 게임, 커머스, 쇼핑 등의 다양한 바이럴 마케팅 사업분야를 통해 2016년 매출 약 12억을 달성했다. 현재 성공 사례들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하고자 투자를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.

[기사원문]